logo
Facebook By Weblizar Powered By Weblizar
Copyright THESTORYHOUSE © 2016
 
Category
자기계발

출간일 | 2017년 9월 11일
페이지 | 272면
가 격 | 27,800원

 


 

 

지은이 | 신상훈
매울 신(辛)을 성으로 사용할 정도로 라면과는 징한 인연을 갖고 태어났다. 라면이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온 1963년, 세계 라면의 날인 8월 25일에 태어났다. 아버지는 삼양라면 1호 대리점을 하셨고, 붕어빵 어머니는 언제나 유머감각이 풍부하신 분이었다.
영화감독의 꿈을 안고 한양대 연극영화과에 진학해 청소년영화제에서 상을 받기도 했다. 졸업 후 우진필림 기획자로, 대우영화채널에서 편성PD로 일했으나, 아르바이트로 시작한 방송 작가로 25년간 대본을 써온 글쟁이다. 코미디일번지, 뽀뽀뽀, 일밤, 폭소클럽 등을 집필했으며 2004년에는 ‘KBS 연예대상 최우수 작가상’을 수상했다. 서울종합예술학교와 한양대학교에서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주)톡킹스피치의 대표로 활동중이다.
막힘없는 대화의 기술로 질문하는 법을 선보여 호평을 받은 《이제는 질문이다》 외 《직장인 열에 아홉은 묻고 싶은 질문들》, 《웃어라 학교야》, 《애드립의 기술》, 《유머 있는 사람과 일하고 싶다》 등의 저서가 있다.
세상 사람은 둘로 나뉜다. 신상훈의 강의를 들은 사람과 아직도 듣지 못한 사람으로. 그렇다면 그의 강의를 들은 사람은 이제까지 몇 명일까? 한 명이다. 왜냐하면 그의 강의를 듣고 나면 ‘우리는 하나’라는 생각을 갖게 만들기 때문에.

 

 


 

책 소개 |

 

“유머가 없는 조직은 죽은 조직이다!”

유머가 가장 필요한 지금 이 순간!
4차 산업 혁명 시대 세상은 변해도 유머의 힘은 변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과의 대화가 꽉 막혀 풀리지 않는가?
직원의 사기를 높이고 매출을 늘리고 싶은가?
무대에서 청중을 사로잡는 유능한 강사가 되고 싶은가?
고액 연봉을 받는 대열에 합류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금 바로 당신의 유머지수를 높여라!

 

SERI CEO 명강의! 신상훈의 유머 화술 트레이닝
SERI CEO 강연 내용을 모아 펴내 전 국민에게 웃음을 선사한《유머가 이긴다》가 2017년 에 새로운 웃음으로 ‘RE(다시)’ 출간됐다. 저자 신상훈은 세상을 변화시키고 성공으로 이끄는 비결로 ‘유머’를 제안한다. 웃느냐, 웃지 않느냐, 웃기느냐, 웃기지 못하느냐의 차이가 성공과 실패로 드러나게 된다는 것이다. 《RE 유머가 이긴다》를 통해 다시 한 번 유머의 중요성을 생각해본다. 이 책은 유머력 키우기와 유머 성공 전략 그리고 유머 화술 실천법으로 변화하는 세상에서 이길 수 있는 강력한 무기인 ‘유머력’을 키우게 한다. 또한 파티에서 ‘킹왕짱’ 되는 법, 마이크를 잡고 무대에서 웃기는 법, 고액 연봉자들이 회의하는 법 등 유머리스트가 활용하는 실전 매뉴얼을 통해 상황별로 바로바로 써먹을 수 있는 유머 화술을 익힐 수 있다.

 

 

유능한 리더는 유머로 리드한다
“유머는 인간 두뇌활동 중 가장 탁월한 활동이다.”

 
_에드워드 드 보노

 

 

똑같이 빈손으로 시작해도 어떤 사람은 성공을 하고, 어떤 사람은 그 자리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유머가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다. 유머는 기분 좋은 웃음을 유발하여 상황을 부드럽게 만들어 마음을 열게 한다. 유머는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소통하면 마음이 열리고, 마음이 열리면 지갑도 열린다.
세상은 점점 더 빠르게 그리고 이전에는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일들로 가득하게 될 것이다. 새로움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야 자신감 있게 당당히 맞서나갈 수 있다.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서는 긍정적으로 사고해야 한다. 긍정적 사고의 기본은 ‘웃음’이고, 그 웃음을 유발하기 위해서는 유머력을 키워야 한다. 유머가 있는 사람, 재미있는 사람이 창조적이며 업무 효율성도 높다. 유머를 우습게 보지 말고, 직접 실천해보라. 유머는 도전, 창의, 행복과 같은 의미임을 기억하라!

 

 

유머는 리더십을 위한 필수 요소다.
유머 화술을 HUMOR 실천법으로 가슴에 새겨두자!

 

• H : ‘하하하!’ 내가 먼저 웃어라.
• U : 유머 있는 사람끼리 모여 크게 웃어라.
• M : 매일매일 유머를 읽고 외우고 써먹어라.
• O : ‘오, 예~!’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 R : 알기만 하면 소용이 없다. 실천을 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웃겨라
햄버거 체인점 버거킹에서 한 손님이 고래고래 소리 지르고 있었다.
“매니저 나오라고 해! 장사를 이따위로 할 거야? 손님이 왕인 거 몰라?”
그러자 아르바이트생이 이렇게 말했다.
“손님, 저희는 버거가 왕인데요.”

 

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는 ‘유머가 풍부한 사람’이라고 한다. 631명의 설문참여자 중 77.4퍼센트가 ‘그렇다’라고 답해 유머가 채용 여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취직을 간절히 원한다면 그리고 승진을 원한다면 유머의 기술을 익혀야 할 충분한 이유가 되는 것이다.
 
이 책에는 유머를 이용해 성공한 실제 기업의 사례들을 소개함으로써 수평적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변화하는 시대에 필요한 것은 수평적 사고이고, 이를 위한 가장 강력한 무기는 유머이다.